1. 목적 1) 기초과학 원리를 바탕으로 기술과 공학 그리고 예술과 인문, 사회과학과 연계하여 통합적이고 융합적인 사고로 가치를 창조할 수 있는 역량으로 미래사회에 대비하는 글로벌 창의적인 인재를 양성 2) STEAM 교육을 활성화하고 학교 특성에 맞는 교과 융합 프로그램을 개발을 위한 교사 연수를 시행하여 수업 혁신을 이룸
2. 추진내용 (전체예산: 4,000,000원) 1) 교육과정 - 학년별 주제별 교과 연계 수업형 STEAM 교육 실시 - 각 학년 수업량 유연화 STEAM 활동 지원 및 실시 2) 프로그램 개발 - 다양한 교과 간 연계를 통한 융합 수업 프로그램 개발 3) 동아리 - 다양한 사회 현상 및 문제점을 탐구하는 STEAM 융합 동아리 운영 4) 연수 - STEAM교육, 융합형 프로젝트 수업, 주제중심 프로젝트 학습, 융합교육 등 포괄적인 융합교육 범위의 연수를 교직원 40%정도 이상의 이수율을 목표로 운영 3. 기대효과 1) 교육과정 속에 교과융합 STEAM교육 기반 조성으로 칠원고 내의 미래 교육의 터전을 마련 2) STEAM 프로그램 개발 및 확산으로 학생 중심 탐구형 교실 문화 형성 3) STEAM 교육을 활성화 및 수업 혁신을 위한 교사 연수를 실시하여 교사의 전문성 향상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