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TEAM 융합교육 2번째 시간 ‘융합을 맛보다.’ 주제: 과목 속 과목 or 현상 속 현상 예시) 음식 속 과학, 전쟁 속 과학, 미술 속 수학, 과학 속 수학, 문화유산 속 미술, 문화유산 속 과학, 체육 속 수학, 체육 속 과학 1. 수업의 목표: 과목과 과목 사이 또는 현상 속 현상의 연관관계를 탐구해 봄으로써 통합교육의 이해도를 높힌다. 2. 활동 1) 모둠은 통합과학 모둠과 동일하게 구성한다. 2) 수업 전 미리 모둠을 구성한다. 3) 수업 중 핸드폰을 이용하여 자료조사 후 활동 내용을 전지에 꾸미고(글+ 사진+그림) 3분 이내의 발표를 준비한다. 4) 두 과목 이상의 통합적 내용이 포함되어야 하고 각 과목의 특성 및 개념, 원리를 포함하여야 한다. 5) 총 3차시 중 1차시는 자료조사, 2차시는 전지 꾸미기활동, 3차시는 발표 및 평가함. | 1학년1반 | 1학년2반 | 1학년3반 | 1학년4반 | 1학년5반 | 1차시 (자료조사) | 11월11일 3교시(조) | 11월12일 1교시(조) | 11월13일 2교시(임) | 11월12일 2교시(임) | 11월12일 5교시(임) | 2차시 (전지만들기 활동) | 11월18일 3교시(조) | 11월19일 1교시(조) | 11월17일 2교시(조) | 11월16일 4교시(조) | 11월 16일 3교시(조) | 3차시(발표) | 11월24일 3교시(임) | 11월24일 1교시(임) | 11월24일 2교시(조) | 11월23일 4교시(조) | 11월23일 3교시(조) |
3. 조별준비물: 전지 2장, 색연필 12색 1개. 네임펜 12색 1개. 핸드폰 2대이상 핸드폰을 제외한 물품은 2차시에 지급함!!
|